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GJCU 생활수기 공모전

Home > GJCU 이야기 > PR GJCU > GJCU 생활수기 공모전

제목[제13회 GJCU 생활수기 공모전] 신숙례 상담심리치료학과 <아동복지상담학과>

조회2672

만남의 인연은 소중해요


신숙례 (상담심리치료학과)


 


인간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또 헤어진다. 이렇게 만남과 헤어짐을 거듭하는 시간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연의 만남은 무엇일까 생각해 봅니다.


재물과의 거래에서 이루어지는 만남, 권세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만남, 사랑함으로 이루어지는 만남, 미워함으로 이루어지는 만남, 스승과 제자로써 이루어지는 만남 등 그 수없이 많은 만남 중에 신뢰와 존경으로 화합을 이루어가는 만남이 있다면, 그것은 진리를 추구하고 한걸음 올라서서 만난 것이기 때문에 가장 귀중한 만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만남이 이루어진 곳이 바로 우리 국제사이버대학교인 것입니다.


국제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에 편입학해서 온라인 강의를 들었던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공부를 시작했던 순간부터의 세월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과연 내 마음 속에 자리 잡힌 것은 무엇이고, 무엇을 실천 하였는가를 생각해보면 막상 분명하게 자리한 것은 없는 듯합니다. 하지만 학문을 머릿속에 간직하고 보관하는 것 보다 바로 실천에 옮기고 타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실질적 교육이 아니겠는가 생각하게 됩니다.


스스로의 마음을 활짝 열고 세상의 수많은 이치를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그래서 삶이 나를 일깨워 주기 위해 만들어둔 다양한 일과 사람, 그리고 경험을 흘려보내지 않고, 서로 아낄 수 있는 관계의 시작이자 나의 발전을 위한 토대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나를 가꾸어 가려고 합니다.


그동안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를 아낌없이 주신 존경하는 총장님, 부총장님, 훌륭한 교수님들과 선생님들, 재학생 학우님들, 총 동문 선후배 여러분들을 사랑하며 좋은 인연의 시작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이라는 아름다운 단어에 행복을 담아 모든 분들에게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맙고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