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수업지원

Home > 대학생활 > 학생지원 > 수업지원
  • 수업전준비사항
  • 수업장애지원
  • 시험장애지원
  • 원격해결지원

수업장애지원

※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PC관리 방법 열기

온라인 강의 수강에 있어서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바로 수강자의 개인 PC 관리 소홀입니다.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항상 수강자 개인의 PC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우선 PC자체 내에서 할 수 있는 관리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1. 디스크 정리와 디스크 조각 모음

    - 1주일 단위로 디스크 정리와 조각 모음 순서로 실행합니다.

  2. 2. 윈도우 업데이트와 윈도우 미디어 업데이트

    - 2주일 단위로 윈도우 업데이트와 윈도우 미디어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3. 3. Windows Internet Explorer 설정

    - 2주일 단위로 쿠키삭제와 임시인터넷 파일을 삭제합니다.

1-1) 디스크 정리 방법

  1. ①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디스크 정리]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검색대기 후 열리는 창에서 [C:]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3. ③ 디스크 정리 창이 열리면 그 안의 선택메뉴를 모두 선택하여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④ 작업수행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진행과정이 보이고 완료시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5. ⑤ 나머지 로컬디스크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디스크 정리를 합니다.

1-2) 디스크 조각 모음 방법

  1. ①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디스크 조각 모음]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C:]를 선택 후 [조각 모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③ 진행과정이 완료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④ 나머지 로컬디스크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합니다.

2-1)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1.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2. ② [windows update]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③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목록이 체크되며 진행됩니다.
  4. ④ 목록체크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⑤ 업데이트 진행 과정 후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
  6. ⑥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지금 다시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합니다.

2-2)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업데이트 방법

  1. ①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windows media player의 메뉴에서 [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상단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메뉴를 확인합니다.)
  3. ③ 업데이트 진행 과정을 위해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4. ④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지금다시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합니다.

3-1) Windows Internet Explorer8 설정

  1.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2. ②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3. ③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④ 임시 인터넷 파일에서 [파일삭제]를 클릭합니다.
  5. ⑤ 쿠키의 [쿠키삭제]를 클릭합니다.
  6. ⑥ [닫기]를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7. ⑦ 검색기록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8. ⑧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을 [페이지 열 때마다]로 지정합니다.
닫기
강의수강 방법 열기
  1. ① 국제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강의실]에 접속합니다.
    (주소 : http://cyber.gjcu.ac.kr)
  2. ② 강의실에 ID(학번)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등교하기] 클릭합니다.
  3. ③ [강의실]을 클릭한 후 [강의보기]를 클릭합니다.
  4. ④ 주1강부터 순서대로 [view]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수강합니다.
  5. ⑤ 강의 intro 화면이 나옵니다.
    (※ 시간경과 후 수업페이지로 이동하며 바로 이동을 원할시 에는 [skip]을 클릭합니다.)
  6. ⑥ 들어가기 내용을 확인한 후 [학습하기] 버튼이나 하단의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닫기
강의설치 방법 열기
  1. ① [학습하기]를 클릭하면 [Active X 컨트롤 설치]문구가 나타납니다.
  2. ② 문구를 클릭하여 설치하고 완료 후 [다시시도]를 클릭합니다.
  3. ③ 첫 페이지로 이동되면 다시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학습을 합니다.
  4. ④ 보안경고창이 뜨면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5. ⑤ 완료되면 정상적인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닫기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 열기

▶ 동영상이 준비로 뜨거나 검은 화면으로 정지되어 있는 경우

  1. ①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2. ② [도구]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옵션창이 나타납니다.
  3. ③ [플레이어 탭]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을 체크합니다.
  4. ④ [성능 탭]에서는 연결속도와 네트워크 버퍼링을 [권장]으로 선택합니다.
  5. ⑤ [네트워크 탭]에서는 스트리밍 프로토콜 항목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6. ⑥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란에서는 [HTTP:브라우저]로 선택합니다.
  7. ⑦ [파일형식 탭]에서는 [모두선택]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 화면이 색상오류나 화면오류가 생겼을 경우

  1.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고 [속성]을 택합니다.
  2. ② [설정 탭]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3. ③ [문제 해결 탭]에서는 [하드웨어 가속을 없음]으로 설정합니다.
  4.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업데이트를 이용합니다.
닫기
교안이 나오지 않는 경우 열기

▶ 교안이 나오지 않거나 X로 표시될 경우

  1. ① 홈페이지(www.gjcu.ac.kr) 상단 학생서비스 - [수업도우미]를 클릭합니다.
  2. ② 페이지의 하단부분에 [교안이 보이지 않을 때]라는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3. ③ 압축을 풀고 [설치]를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엔 파일삭제, 쿠키삭제를 이용합니다.
닫기
수업자료 다운로드 방법 열기

▶ PDF, MP3 다운로드 방법

  1. ① 강의 창 하단부분에 [PDF]버튼과 [MP3]버튼을 클릭합니다.
  2. ② 다운로드 창이 새로 열리고 [저장]을 클릭해서 저장합니다.
    (※ 간단한 클릭으로 수업보충 자료를 개인 PC나 이동식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에 다운로드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닫기
기본적인 플래시 오류 열기

▶ 처음 intro 화면에서 진행이 안 되어 멈춰있거나 skip 버튼이 작동 안 될 경우
▶ 강의 창에서 상단 메뉴버튼이나 하단 출석 체크와 같은 설정버튼이 작동이 안 될 경우

  1. ①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2. ② [Adobe Flash Player 10 ActiveX 제거]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3. ③ Naver나 Daum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Adobe Flash Player 10 ActiveX를 자동설치 합니다.
닫기
원격문제해결도우미 연결 방법 열기

- 매뉴얼이나 전화 상담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은 원격문제해결도우미로 해결합니다.
- 원격문제해결도우미 서비스는 담당자와 통화 후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① 온라인강의실에서 [커뮤니티] - [수업장애상담센터] - [원격문제해결도우미]를 클릭합니다.
    (※ 온라인강의실 홈페이지 첫 화면 오른쪽 하단 또는 학교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 중앙 하단에도 원격문제해결도우미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2. ② 원격문제해결도우미를 클릭하면 [인터넷 데스크톱 헬퍼 Pro] 창이 열리면서 설치 메시지가 나옵니다.
  3. ③ 설치메시지를 클릭한 후 Active X 컨트롤 설치를 클릭합니다.
  4. ④ 보안경고 창이 뜨면 [설치]를 클릭하고 고객명, 연락처, 접수내용을 입력하신 후 [접속하기]를 클릭합니다.
  5. ⑤ 접속하기를 클릭 하시면 상담원이 대기하고 있으며 (예 : 상담원1, 상담원2) 상담원이 지정하는 번호에 맞게 상담원을 선택합니다.
닫기
추가적인 문제 해결방법 열기

1. 출석체크가 안 되는 경우
- 강의 수강 시 동시에 여러 개의 창을 열어 다른 작업과 함께 수강을 할 경우
- 강의창만 열어놓고 강의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출석버튼을 클릭한 경우
- 분반이동으로 학생정보가 이동될 경우입니다.
※ 올바른 강의 수강방법은 수강 시 온라인 강의실 페이지와 수강페이지 2개만 열어놓고 수강시간을 정확히 지켜서 출석하는 것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