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미디어커머스

Home > 학과 > > 미디어커머스

전공문의: 031-229-6255



엔터테인먼트학과
주관학과 엔터테인먼트학과
참여학과 경영학과, 뷰티비즈니스학과
이수기준 30학점
전공안내 4차산업시대에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각 분야별로 융복합적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온라인 커머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본 전공은 미디어커머스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문가들의 양성과 융합적이고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영상문화, 비즈니스, 문화콘텐츠 기술 등의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육목표 1. 미디어커머스를 주도할 창조적 인재 양성
2. 융합교육을 통한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분석 역량 강화
3. 4차 산업 시대에 협력적인 소통이 가능한 미디어커머스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구분

1학기

2학기

전공선택

광고의이해

미디어저작권

매스커뮤니케이션과경영

영상문화의이해

영상편집

온라인광고제작

이미지컨설팅

온라인마케팅론

MCN비즈니스

제품판매와관리

전공응용

온라인광고제작, 영상편집, 이미지컨설팅, 제품판매와관리

전공심화

MCN비즈니스, 매스커뮤니케이션과경영, 온라인마케팅론, 미디어저작권

전공기초

광고의이해, 영상문화의이해

자격증 및 졸업 후 진로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시장 분석사, 미디어 크리에이터 활동, 온라인 커머스 컨설팅 활동, 관련 기업 취업, 관련 전공 대학원 진학
학위 미디어커머스학사 (영문학위명: Bachelor of Media 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