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대학생활 > GJCU광장 > 공지사항

제목2018년도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안내

19-01-09

안녕하세요. 국제사이버대학교 재무관리팀입니다.

2018년도 본교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발급이 가능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문의 및 수정이 필요한 학생께서는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출력기간 : 2019.01.09(수) ~ 2019.02.08(금)

 

1. 교육비납입증명서 공제대상

1) 본교 교육비납입증명서는 1학기, 2학기, 계절학기 등록금을 포함하여 발행합니다.

2) 연말정산관련 세법안내

- 대학교 교육비(소득세법 제113조 1항) 근로자 본인, 배우자, 부양가족의 것으로서 1인당 900만원 까지 공제됩니다. (단, 본인교육비는 전액)

 

2.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방법

온라인강의실 로그인(http://cyber.gjcu.ac.kr/) -> 학생종합정보 -> 등록관리 -> 등록금 납부 및 현황

-> 상단 체크박스 학년도 및 학기 설정->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3. 기타참고사항

1) 『소득세법』제59조의4의 규정 개정으로 인하여 2017년부터 직계비속등이 등록금 대출을 받아 지급한 교육비는 공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직계비속 등이 학자금 대출을 받아 납부한 교육비”가 공제 대상 교육비에서 제외됩니다.

   ※ 대상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의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일반 상환 학자금대출」,「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 중 
   등록금(입학금, 수업료) 대출

   - 따라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의 공제 대상 교육비와「학교 인터넷증명발급센터」에서 발급되는 교육비납입증명서의 
   공제 대상 교육비는 학자금 대출액이 차감되어 제공 됩니다.

   - 학자금 대출로 납부한 교육비는 납입한 연도가 아닌 대출받은 자(학생)가 학자금 대출을 상환하는 연도에 원금과 이자상환액을 교육비로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녀(학생)가 학자금 대출을 받아 납부한 교육비는 부모가 공제 받을 수 없으며, 부모가 대신 상환하더라도 부모는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 대출금 상환액에 대하여는 국세청에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 대출 원리금 상환액’ 자료를 수집하여 간소화서비스에서 제공됩니다.
   (학교에서 제공 불가)

   - 다만, 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이 근로자인 경우에 한하여, 교육비를 납입하는 연도와 학자금대출금을 상환하는 연도 중 선택하여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비를 납입하는 연도에 교육비 공제를 받고자 하는 근로자인 학생은 수기 교육비납입증명서를 발급 받아 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학교로부터 받은 장학금, 국가에서 지원된 장학금등 등록금 감면액이 있는 경우 감면액을 제외한 실제 납부 금액만 공제합니다.

3) 장학금이 등록금보다 큰 경우 공제되는 등록금은 없습니다.

4) 학생회비, 동문회비는 공제대상 교육비가 아닙니다.

5) 국세청간소화서비스(www.hometax.go.kr)이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2019.1.15일 이후 이용가능)

* 제적된 학생 및 학자금대출이용 학생은 자료에서 제외되어 있으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4. 문의

- 재무관리팀 이정은 ☏031)229-6224

목록